올곧자세클리닉

재발방지의 첫단계

아무리 치료를 열심히 해도 어느 정도 좋아지다가 한계에 부딪히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원인을 살펴보면 특정 자세, 생활습관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자세를 해보세요.” 하면, “마음처럼 잘 안돼요.” 내지는 이상하게 하면서 본인은 좋은 자세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들을 많이 접합니다. 그래서 환자분들에게 자세교육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각자의 경우에 적합한 자세를 지도해 드리고 일상생활에서 본인에게 맞는 좋은 자세를 위한 팁들을 상담해드리고 있습니다. 치료결과도 좋을 뿐 아니라 재발이 되지 않도록 환자 스스로가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드려, 병원을 자주 찾지 않도록 하는 것이 올곧한의원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1. 개개인에 맞는 구체적인 자세 제시

무작정 “바른 자세의 표본대로 하세요!”가 아닙니다. 예를 들면 본인에게 맞는 키보드, 마우스 위치, 의자 높이와 같은 구체적인 자세를 제시해드립니다.

2. 실행 가능한 자세 제시

비록 머릿속으로 바른 자세를 알더라도 그런 자세가 안되는 분도 있고 일상생활에서 바른 자세를 항상 신경 쓰고 있기는 어렵습니다. 계속 인식해서 고쳐야 하는 자세가 아닌, 주변 환경 개선을 통해 스트레스 받지 않고 몸에 무리가 안가는 자세를 제시해드립니다.

3. 바로 느껴지는 차이

15년 임상 결과에서 나온 맞춤형 자세컨설팅을 받으신 대로 하루만 보내도 차이가 느껴집니다.

올곧자세클리닉 프로세스

사진 촬영

평소 근무하는 모습, 자는 모습을 촬영

검사